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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 가입 및 이용 약관

제 1 조 (목 적)
이 약관은 힐링헤럴드(이하 "상담소"라 한다.)가 제공하는 정보서비스( 이하 "서비스"라 한다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1.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2. 상담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최소한 7일 전에 1)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.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 4 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1. 회원 : 상담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후 승인을 얻은 자
  2.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상담소가 선정한 사람.
  3. 아이디(ID):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가입 시 사용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.
  4. 비밀번호 : 회원(개인회원 및 기관회원)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.
  5. 서비스 중지: 정상 이용 중 상담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 하는 것.
  6. 탈퇴 : 상담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
제 5 조 (회원의 구분)
  1. 회원은 상담심리사 1급 회원, 상담심리사 2급 회원, 정회원, 준회원, 기관회원, 입회대기자로 구분하며 각각에 대하여 사용 권한을 차별하여 부여합니다.
  2. 상담소 직원 중 각각의 업무담당자는 담당자의 권한을 부여합니다.
  3. 관리자, 담당자 외에는 일반회원의 권한을 부여합니다.
  4. 본 약관에 따라 입회대기자와 비회원은 사용상에 제한이 있습니다.
제 6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아래 "회원가입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" 에 표기하고 "회원가입"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7 조 (이용 신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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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8 조 (회원 정보의 변경)
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자기 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.
제 9 조 (회원 자격의 종료)
  1. 회원 자격은 회원의 탈퇴 신청 또는 상담소의 탈퇴 처리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. 단 회원의 이름, 생년월일, 회원등급, 납부 및 행사의 출석 사항은 3년간 보관합니다.
  2. 회원은 탈퇴 의사 발생 시 즉시 상담소(운영자)에 탈퇴신청서를 작성하여 탈퇴 신청을 합니다.
  3. 상담소는 다음과 같은 사유 발생 시 이용 신청에 대한 회원 가입을 임의 탈퇴 처리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불건전한 내용을 유포한 자
    • 불법 거래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
    • 상담소의 사업 목적과 위배되어 회원으로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
제 10 조 (정보의 제공 및 홍보내용의 게재)
상담소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이메일, 문자 메시지,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홍보 내용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.
제 11 조 (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)
상담소는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규정에 위반되거나 게시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제 12 조 (회원의 의무)
  1. 회원은 관계 법령, 정관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상담소가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상담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2. 회원은 상담소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으며,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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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3 조 (양도 금지)
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.
제 14 조 (면책 조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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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상담소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3. 상담소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..
  4.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담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상담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, 동 손해로부터 상담소를 면책시켜야 합니다.
부칙
제 1 조 ( 시행일)
  1. 이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
개인정보처리방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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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/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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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/관리적 보호 대책
상담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/관리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  1. 기술적 보호 대책
    • 개인정보가 포함된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(Lock)을 사용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.
    •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    •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.
  2. 관리적 보호 대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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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9조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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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4. 성명 : 김용진
  5. 소속/직위 : 대표이사
  6. 연락처 : hanceo@naver.com
  7. [개인정보보호관리자]
  8. 성명 : 김용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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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1. 고객의 민원 처리를 위한 상담소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12. 업무시간 : 9:00 ~ 18:00 (공휴일 제외)
  13. 전화 : 02-2025-0200 (전화업무시간 09:00 ~ 18:00, 공휴일 제외)
  14. FAX : 02-498-8294
  15. 우편 : (08390)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26길 123 지플러스타워 1510호 힐링헤럴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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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2. URL : https://spo.go.kr
  23. [경찰청 사이버안전국] 전화 : (국번없이) 182
  24. URL : https://cyberbureau.police.go.kr
제10조 정책 변경에 따른 고지 의무
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7월 22일에 개정되었으며 관계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이 있을 경우, 시행 7일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내용 및 시행일자 등을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개인정보보호정책 개정 및 시행일자: 2020년 7월 22일

힐링헤럴드 운영규정

- 제1장 총 칙 -
제 1 조 (목 적)
본 상담소의 운영규정은 법인정관에 따라 상담소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제 2 조 (사업의 시행)
본 상담소는 법인 정관에 정한 사업을 운영규정에 의하여 시행한다.
- 제 2장 회 원 -
제 3 조 (정회원)
  1. 정회원은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서 힐링헤럴드 정회원이어야 한다.
    • 대학원에서 상담관련 분야의 학문을 전공하여 학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자
    • 상담심리사 1급(舊 상담심리전문가) 또는 상담심리사 2급 (舊 상담심리사) 자격을 획득한 자
    • 기타 본 상담소 심의위원회의 인준을 받은 자
  2. 위 1항의 상담관련 분야의 인정 범위는 자격관리위원회에서 정한다.
제 4 조 (기관회원)
  1. 기관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기관이 된다.
    • 힐링헤럴드의 목적과 부합된 기관으로 심의를 거쳐 심의위원회의 인준을 받은 기관
    • 기관의 운영자 혹은 소장은 상담심리사 1급 자격소지자이며, 자격정지 및 슈퍼바이저 자격 정지 등 1급 자격소지자로서의자격 조건에 미달했을 경우, 해당기간 중에는 기관회원으로서의 자격이 정지된다.
    • 기관 내 상담활동 인원 중 50% 이상이 본 상담소의 정회원이어야 한다(상담활동인원이란, 시간제 상담원이 아닌 계약직 포함 정직원 이상을 말한다).
제 5 조 (회원의 의무)
  1. 본 상담소의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.
    • 운영규정 및 윤리강령과 제 규정의 준수
    • 각종 회의와 상담소 사업에 참여
제 6 조 (회원의 탈퇴)
  1. 본 상담소의 회원은 탈퇴 원서를 제출하여 심의위원회의 승인을 받음으로써 탈퇴할 수 있다. 단, 심의위원회의 탈퇴 승인 효력은 탈퇴 원서를 제출한 날로 소급하여 적용한다.
  2. 탈퇴 후 3년 이내 재가입을 제한한다.
  3. 탈퇴와 더불어 회원의 권리, 자격증의 효력, 수련내용 등 회원으로서 가졌던 모든 권리와 의무를 상실한다.
  4. 탈퇴한 회원의 재가입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심의위원회에서 정한다. 이때 심의위원회는 재가입 회원의 탈퇴전 자격증 및 수련 내용의 원상복귀를 제한할 수 있다.
제 7 조 (회원의 제명 등 징계)
이 상담소의 회원으로서 이 상담소의 목적에 배치되는 행위 또는 명예․위신 손상을 가져오는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하여 징계를 할 수 있다. 회원의 제명 등 징계에 관한 세부절차는 윤리강령 시행세칙에 정한다.
  1. 제명 등 중징계의 경우는 상벌 및 윤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사회의 의결로써 이사장이 징계를 할 수 있다.
  2. 경징계의 경우는 상벌 및 윤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징계를 할 수 있다.
부 칙
본 회칙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.
본 개정 회칙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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